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펜하이머 영화 포스터

오펜하이머 영화 줄거리

실존인물이였던 천재 과학자 오펜하이머 박사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지도 모르는 선택을 해야될지도 모르는데 애국심으로 맨해튼 핵무기 개발 계획에 참여했으나 자신이 탄생시킨 무시무시한 무기로 인해 무고한 일본인들까지 희생되었다는 죄책감에 시달리는 오펜하이머 박사 내면의 갈등을 심도있게 나타낸 크리스토퍼 놀란감독 영화이다.

등장인물배경

오펜하이머 영화의 실존인물 줄리어스 로버트 오펜하이머는 2차 세계대전 당시 세계 최초의 핵무기 개발에 주도적인 역활을 해왔던 과학자였다. 오펜하이머는 1904년 4월 22일 미국 뉴욕에서 태어났으며 핵무기 개발 프로젝트였던 맨해튼 계획에서 물리학 과학자로 프로젝트의 핵심적인 인물이였다.

오펜하이머 박사는 어렸을적 부모의 엄청난 교육열에 자라나서 그 당시 과학 뿐만 아니라 광물을 수집하는데도 관심이 많았다. 그 이후 공부를 열심히하여 하버드 대학교 화학과에 입학하고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캐번디시 연구소와 괴팅겐 대학을 다니면서 많은 공부를 해왔습니다. 

오펜하이머 박사를 연기하는 배우 킬리언 머피 배우는 덩케르크,앤트로포이드,더 파티,콰이어트 플레이스2 등 여러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다양한 연기와 느낌을 알 수 있을것이다.

후기

이번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오펜하이머는 원자폭탄 핵무기 폭발을 CG를 사용하지 않고 핵폭발 재현에 성공하여서 더욱 이목을 이끈 영화이다. 놀란 감독이 CG를 지향하지 않는 이유는 영화의 현실주의에 근간을 둔 연출 방식을 누구보다 선호하기 때문에 사실성은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오펜하이머 영화는 3시간이라는 그의 영화 중 가장 긴 러닝타임을 가진다고 하며 긴 시간동안 배우들이 어떤 연기와 어떤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나타낼지 관건인거같다. 긴 시간동안 집중해서 이야기와 포인트들을 집어 봐야될꺼같다.

또한 음악감독 루드비히 고란손이 전에 작업한 영화 테넷과 이번 오펜하이머에서도 아날로그 신서사이즈를 사용하여 높낮이가 다른 음악을 입체감있게 느낄 수 있을것이다.

요번 2023년 8월 개봉작 중 가장 기대되는 영화이다.

여담으로 일본에서는 영화 오펜하이머를 금지한다는 농담 밈들이 돌고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