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에이치아이(083650) 현재가 7,420 등락가 360 등락률 5.10%

비에이치아이 <사진-네이버금융>

 

우리기술(032820) 현재가 1,388 등락가 60 등락률 4.52%

우리기술 <사진-네이버금융>

보성파워텍(006910) 현재가 3,375 등락가 185 등락률 5.80%

보성파워텍 <사진-네이버금융>

한국전력(015760) 현재가 18,030 등락가 200 등락률 1.12%

한국전력 <사진-네이버금융>

한전KPS(051600) 현재가 34,000 등락가 650 등락률 1.95%

한전KPS <사진-네이버금융>

총정리

원전주 같은 경우에는 웨스팅 하우스와의 또 소송전이 아직도 끝나지는 않은 흐름이 또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원전주라고 일단 이야기를 하지만 명확하게 분리를 하셔야 되는게 이번에 smr 수준권 관련한 부분도 정확하게 대형 원전이 아니라 smr입니다.

소형 먼저 이전에 윤 대통령님께서도 미국의 방문하셔 가지고 원정 관련된 협의를 이어갈 때도 smr 관련해서는 민관 쪽으로 이제 계속해서 아주 활발한 협의가 이루어졌었지만 대형 원전적으로는 또 해당 이슈가 없었다 보니 지금 현재 구간에서는 smr 관련주로만 좀 분류를 해 가지고 시장 내서 지켜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원전주 같은 경우에는 언제나 좋은 섹터이기도 합니다.

정부 정책 수혜주로 받기도 하면서도 현재 구간 그래서 정부 이제 이후에 이제 건설 인프라 내지는 에너지 인프라 측에서 계속해서 다시 한번 더 주목받을 수밖에 없는게 저는 원전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최근에 이제 예전처럼 풍력이나 태양광 같은 쪽으로 시장이 오히려 집중하기보다는 대체 에너지가 보다는 이제 이전에 다시 원전을 또 돌아가려는 흐름을 많이 보여주는 상황이기 때문에 원전주 smr 관련주는 좀 계속해서 주목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고요.

일단 smr 관련주 쪽으로 집중을 하고 대형 원전적으로 수주 같은 경우에는 "웨스팅 하우스 소식이 이제 완료가 되었다" "소송이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은 그때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아직 우상향을 하기에는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아직 국내에서 제조업 원정과 관련된 제조업 같은 경우에도 아직 회복기간이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고 소송권도 해결이 돼야 되는만큼 아직 단기적으로만 좀 보시고 중장기적으로 바라보실 관점으로 접근하실 분들은 눈리 때마다 일단 무화과시는 전략으로 계속해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일단 단기적인 호재권으로 시장이 지금 많이 반응을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하루 이틀 정도는 조금 더 바라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라도 조금의 주가의 시세를 지켜보시는게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