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범죄도시3 줄거리, 등장인물, 후기

모두의이야기 2023. 7. 13. 10:28
반응형

범죄도시3 마동석

범죄도시3 줄거리

범죄도시시리즈 1과 2.. 그리고 3 !!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드디어 서울 광수대로 발탁되어 베트남 납치 살해범 검거 후 7년 뒤, ‘마석도’(마동석)는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살인사건을 조사한다. 사건 조사 중, ‘마석도’는 신종 마약 사건이 연루되었음을 알게 되고 수사를 확대한다. 한편, 마약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은 계속해서 판을 키워가고 약을 유통하던 일본 조직과 '리키'(아오키 무네타카)까지 한국에 들어오며 사건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간다. 주성철(이준혁)은 같은 경찰까지도 잔인하게 죽을 정도로 폭력적이고 나쁜 악당 빌런이다. 그런 악당이 중국과 거대 마약거래를 시작한다. 악당이 팔던 마약에 관련데 살인사건에 광역수사대로 자리를 옮긴 마석도(마동석)가 수사를 진행하면서 마약성으로 유명한 조직을 쫓게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그러던 도중 마석도(마동석)은 사건에 관련하여 협조요청을 하러 간 경찰서에서 주성철(이준혁)과 첫만남을 가진다. 촉이 남다른 마석도(마동석)은 주성철(이준혁)과의 만남에서 심상치 않은 악당의 기운을 느낀다.

한편, 일본의 회장 쿠니무라 준은 마약 원료가 빼돌려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살인업자 리키(아오키 무네타카)를 보내 모두다 정리하도록 지시한다. 위기를 느낀 야쿠자는 마약을 숨긴체 도망가고 주성철(이준혁)이 본래 계획했던 중국과의 거래는 틀어지면서 사건은 더욱 더 빠진다. 나쁜 놈들 잡는 데 이유 없고 제한 없다. 커진 판도 시원하게 해결한다.

등장인물

감독 : 이상용

마석도 역 - 마동석

주성철 역 - 이준혁

리키 역 - 아오키 무네타카

범죄도시 시리즈에서도 그랬듯이 마동석 배우는 강력반 형사로 출연한다.

이번 범죄도시3 시리즈에서는 이준혁 배우가 주성철역 빌런의 역활로 출연하고 조연과 단역배우들은 너무 많아 생략하였다. 특별배우로는 쿠니무라 준 일본 원로 배우님이 출연해주어 반가움과 소름 돋는 연기력을 보여주셨고 마지막에 박지환 배우 (장이수 역)으로 나와 재미를 더하였다.

후기

범죄도시3 후기 복잡하지 않게 생각하고 마석도 형사가 범죄자를 응징하고 거기에 액션과 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이번 영화의 주요 관람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영화는 주관적인 생각이 강하기 때문에 누구나 느끼는 재미가 각각 다르기에 맞다 틀리다 할 수 가없다. 범죄도시1과 2에 비해 아쉬운 점은 당연있다. 빌런이 너무 약하다는것이다. 범죄도시1에서 나온 장첸(윤계상)과 범죄도시2 강해상(손석구)는 정말 악당 빌런으로 완벽하게 나오는데 이번에는 존재감이 다르다.

스토리면에서 감동을 주고 잘만들었다는 영화를 느끼게 해주진 못하지만 킬링타임용으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의 성격이 더욱 강해졌다. 역시 마동석형님의 액션은 믿고보는 액션!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범죄도시1,2시리즈에 나왔던 경찰동료들은 출연하지 않고 새로운 동료들이 출연한다.

하지만 마석도(마동석)형님의 액션만은 더욱 더 강해져 재미를 더하였다. 복싱 주먹하나하나 디테일이 좋았다.

전작 시리즈들에 비해서 훨씬 유연해지고 강해진 몸놀림과 힘으로 악당들을 승부하는 마동석형님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감탄이 흘러나온다.

범죄도시3 쿠키영상에서 등장하는 장이수는 범죄도시4에 등장한다는 것을 알리는 중요한 단서이다.

범죄도시4의 빌런악당은 기존 영화 악인전에 함께 출연하였던 김무열 배우가 출연한다.

가장 걱정스러운 부분은 점점 시리즈가 갈수록 처음 나왔을때의 재미와 줄거리부분이 약해진다는 것이다.

액션과 타격감은 다 좋으나 줄거리 부분에서도 신경을 쓰어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았으면 하는 생각이다.

아무튼 전 너무 재미있으니 누가뭐라해도 또 보러갈꺼고 마동석배우님 사랑합니다.

항상 건강챙기시고 오랫동안 영화찍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대보다는 걱정이 앞서지만 그래도 전 기대가 더 큽니다.

아참, 구찌에 대하여 너무 안좋은 이미지만 심어주는게 아닌가싶어 걱정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