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줄거리

1969년 뉴욕 전설적인 모험가,고고학자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앞에 헬레나와 오랜 숙적 위르겐 폴러의 세력이 등장한다. 목표는 단 하나, 운명의 다이얼 역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다이얼을 차지하려는 쫓고 쫓기는 위협 속에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는 전 세계를 무대로 하는 새로운 모험에 뛰어들면서 펼쳐지는 액션 어드벤처 영화이다.

대학에서 고고학을 가르치는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는 퇴임을 앞두고 있다. 그의 앞에 그동안 소식이 끊긴 대녀 헬레나 쇼(피비 월러 브리지)가 등장합니다. 헬레나는 인디에게 자신의 아버지가 집착하던 안티키테라에 대한 논물을 쓰고 있다 라고 말하고,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는 헬레나에게 숨겨두었던 안티키테라 반쪽을 줍니다.

그때 나치 소속이자 물리학자인 위르겐 풀러(매즈 미켈슨)의 수하들이 두사람을 습겨하고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와 헬레나는 달 탐사를 축하하는 행진 및 각종 시위로 매우 혼잡했던 시내로 도망치고, 그 과정에서 무고한 시민들이 사망합니다. 살인 누명을 억울하게 쓴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는 모로코에서 안티키테라로 비밀 경매를 하던 헬레나를 찾아냅니다. 논문은 없던 거짓말이였고 안티키테라를 팔아 큰 돈을 벌려던 속셈이였습니다. 그때 위르겐 풀러가 들이닥치고, 안티키테라를 빼앗아갑니다.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와 헬레나는 위르겐 풀러와 싸우고 보물을 다시 되찾는 영화입니다.

등장인물

감독 : 제임스 맨골드

장르 : 액션,어드벤처

출연진  : 해리슨 포드, 피비 월러 브리지, 안토니오 반데라스, 존 라이스 데이비스, 매즈 미켈슨,쇼넷 르네 윌슨,토비 존스

개봉일 : 2023년 6월 28일

상영시간 : 154분

전 시리즈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후기

누구보다 가장 빠르게 15년 만에 다시 돌아온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을 영화관에서 보고왔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와 악당과의 추격전은 끊이지 않았고 눈으로 볼거리가 많아서 정신이 없었지만 재밌었어요. 메리언과의 재결합을 암시하는 엔딩은 너무 가슴이 아팠습니다. 한 시대에 가장 유명하였던 액션,어드벤처 영화는 실망시키지 않았어요. 이번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작품이 인디아나 존스의 시리즈 마지막 작품일 거 같습니다. 해리슨 포드는 촬영 전 인터뷰에서 자신 이외의 인디아나 존스는 더이상 없다며 자기도 생을 마감하면 인디아나 존스도 끝난다고 단언했기 때문입니다. 실제 작품 또한 인디아나 존스의 마지막 모험으로 찍었다고 합니다.

또 영화촬영계획이 잡힌다고 하여도 해리슨포드의 나이가 많아 후속편은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나이는 숫자에 불가하다라는 표현을 해리슨포드 배우를 보고 하는 말인거 같습니다.

만약 해리슨포드가 은퇴하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크리스 프랫 배우가 유력할 것 같습니다.

할리우드 배우들 중에서도 인디아나 존스 역에 잘 어울리고 연기도 잘하니 기대가 됩니다.

또한 배우의 나이가 많아 다만 CG처리한 장면들도 많았고 영화가 다른 시리즈에 비해 무료한 느낌이 많이 들긴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를 처음보시는 분이라면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중 최후의 성전 보시면 최고의 영화라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지금 봐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명장면과 CG를 보면 감탄할겁니다.

이번 영화는 디즈니의 루카스필름에서 제작되는 첫 시리즈 영화입니다. 처음과 끝이 맞는 표현이겠네요.

기존의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와는 다른 스토리와 감동을 줍니다. 

가장 중요한 쿠키영상은 없습니다. 대신 영화 크레딧영상 때 OST때문에 다보고 나왔습니다.

존 윌리엄스 음악감독의 레이더스 테마에 감동을 했다가 디에이징에서 오는 한계와 지루한 서사와 새 케릭터들의 비중에 대해서도 실망을 하였습니다만 그래도 이번 작품은 액션,어드벤처 영화의 본질에 충실했다는 것은 모두가 인정할겁니다.

다음 해리슨 포드의 인디아나 존스도 기원하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